팅커뷰 홈

상품 판매하기

고객이 방문해 시술을 마쳤다면? 결제를 할 차례죠! 상품판매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에게 시술과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등록할 수 있어요

1. 매출등록/목록 메뉴에서 상품판매하기

매출등록/목록 메뉴 우측상단의 [+ 상품판매]버튼을 클릭하세요!

2. 고객정보 입력하기

2-1. 기존 고객정보 입력하기

매출을 등록할 땐, 가장 먼저 고객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고객이라면 고객명 또는 연락처를 검색해 고객정보를 입력해주세요

2-2. 신규고객 정보 입력하기

새로운 고객의 매출을 등록할 땐, 신규고객 등록 먼저 진행해주세요!
고객정보 입력필드를 선택하고 [신규고객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을 등록할 수 있어요!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해 신규고객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신규등록한 고객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2-3. 미등록 고객으로 진행하기

워크인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 미등록 고객으로 매출을 등록할 수 있어요! 고객정보 입력필드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미등록 고객으로 진행됩니다

3. 매출일시 변경하기

매출일시는 현재시간을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어요! 좌측상단의 타임피커를 클릭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매출일시가 변경됩니다 

4. 상품선택 또는 정기권 차감하기

4-1. 판매할 상품선택하기

우측 상단의 [+ 상품선택 또는 정기권차감]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과 판매가능한 상품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유 정기권 :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횟수권과 기간권을 의미합니다.
참고! 고객명을 입력해야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 판매할 수 있는 시술과 제품메뉴를 의미합니다.
판매를 원하는 상품 또는 차감할 보유 정기권을 선택하세요!
보유 정기권을 선택하면? 팝업하단에 정기권에 연결된 상품이 추가되며, 상품명 옆에 파란색 정기권라벨이 보여집니다.
상품을 선택하면? 팝업하단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메뉴를 모두 선택했다면 [상품선택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4-2. 판매할 상품메뉴가 없을 때, 상품메뉴 등록하기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없다면? 먼저 판매할 상품 메뉴를 등록해주세요!
[환경설정]-[상품 등록] 페이지를 이용하면 우리상점의 상품메뉴를 관리할 수 있어요! ( 참고 : 상품 메뉴 등록)
우선, 현재 화면에서 창을 닫지 않고 상품메뉴를 바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측상단의 [+상품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상품 메뉴가 등록되었어요! 이제 등록된 메뉴를 선택해 바로 판매할 수 있어요!

4-3. 보유 정기권이 없을 때, 정기권 판매하기

고객명을 입력했다면,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이 없는데, 정기권으로 상품을 결제하고 싶어한다면? 먼저 정기권을 판매해주세요!
현재 화면에서 창을 닫지 않고 정기권을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측상단의 [+선불액∙정기권 판매]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동일한 고객명을 입력하고 정기권을 판매하세요!
보유 정기권에 방금 판매한 정기권이 추가되었어요! 이제 보유정기권을 선택해 상품을 결제할 수 있어요!

5. 판매할 상품 수정하기

5-1. 수량 조정하기

동일한 상품을 여러개 판매하고 싶다면? 수량을 조정해보세요!
- + 버튼을 클릭하거나 수량을 직접 입력해 변경할 수 있어요!

5-2. 가격수정하기

원래 메뉴의 가격보다 비싸게 혹은 저렴하게 판매하고 싶다면? 가격을 수정해보세요!
가격 입력필드에 금액을 변경해보세요! 최종가격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5-3. 가격조정(할인∙추가)하기

원래 메뉴의 가격에 금액할인∙추가해 판매하고 싶다면? 가격조정을 이용해보세요!
가격조정을 클릭하고 원하는 값을 입력해주세요! 최종가격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5-4. 정기권 차감하기

상품에 연결된 정기권이 있다면? 정기권을 차감해 결제할 수 있어요!
‘정기권 있음(클릭해 정기권을 차감하세요)’ → 상품에 차감할 수 있는 정기권이 있는 상태에요! 클릭해서 정기권을 선택하면 상품 최종가격이 0원으로 변경됩니다.
정기권이 없다면? 정기권을 판매해 차감결제할 수 있어요!
‘정기권 없음(클릭해 정기권을 판매하세요)’ → 차감할 수 있는 정기권이 없는 상태에요! 클릭해서 [정기권판매] 버튼을 이용하면 정기권을 판매하고 바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5-5. 매출담당자 선택하기

예약없는 매출을 등록할 땐 로그인한 직원이 매출담당자에 기본으로 입력됩니다
예약을 매출등록할 땐 예약담당자가 매출담당자로 자동 입력됩니다.
담당자를 클릭해 다른 담당자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이 때 선택한 담당자앞으로 매출과 인센티브 금액이 집계됩니다.
하나의 상품에 여러명의 담당자가 있을 땐, 담당자복수 선택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매출금액을 분할해 집계할 수 있어요!
담당자를 클릭하고 [+ 담당자 복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두명의 담당자를 클릭하고 할당률 또는 금액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담당자 복수선택이 완료되었어요!

4. 매출메모 입력하기

매출시점에 특이사항이 있다면? 매출메모를 기록해보세요! 입력한 매출메모는 매출내역과 결제내역서에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5. 결제금액 입력하기

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이제 결제를 할 차례에요! 이용을 원하는 결제수단을 클릭하고 금액을 입력해보세요! (여러개의 결제수단을 입력할 수 있어요)
상단 결제금액의 회색 글자는 총영업액을, 검은색 글자는 실매출액을 의미합니다.
정기권을 차감했을 경우, 총영업액에서 정기권차감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실매출액입니다.
선불액 : 고객이 보유한 선불액이 있다면 선불액을 차감해 상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선불액이 없는데 선불액을 차감해 결제하고 싶다면? [+ 선불액 판매]버튼을 클릭해 선불액을 먼저 판매해주세요. 판매가 완료되면 선불액을 바로 차감해 결제할 수 있어요.
상단의 결제금액이 0원이 되면 우측하단의 [매출등록] 버튼을 클릭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6. 적립 포인트 수정하기

적립예정포인트는 매출등록 후 고객앞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금액을 의미합니다.
[환경설정]-[고객등급 설정]에서 고객등급별로 결제수단에 따른 포인트 적립률을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이 되어있다면 결제금액에 따른 포인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참고 : 고객 등급 등록)
입력필드를 클릭해 적립포인트를 수정할 수 있어요!

7. 매출등록 완료하기

우측하단의 [매출등록]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를 완료해보세요!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내역서가 발행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팅커뷰 운영팀에 문의해주세요. 채팅으로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