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방문해 시술을 마쳤다면? 결제를 할 차례죠! 상품판매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에게 시술과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등록할 수 있어요
1. 매출등록/목록 메뉴에서 상품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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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등록/목록 메뉴 우측상단의 [+ 상품판매]버튼을 클릭하세요!
2. 고객정보 입력하기
2-1. 기존 고객정보 입력하기
•
매출을 등록할 땐, 가장 먼저 고객정보를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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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등록되어있는 고객이라면 고객명 또는 연락처를 검색해 고객정보를 입력해주세요
2-2. 신규고객 정보 입력하기
•
새로운 고객의 매출을 등록할 땐, 신규고객 등록 먼저 진행해주세요!
•
고객정보 입력필드를 선택하고 [신규고객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을 등록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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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를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해 신규고객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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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등록한 고객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2-3. 미등록 고객으로 진행하기
•
워크인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 미등록 고객으로 매출을 등록할 수 있어요!
고객정보 입력필드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미등록 고객으로 진행됩니다
3. 매출일시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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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일시는 현재시간을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어요! 좌측상단의 타임피커를 클릭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매출일시가 변경됩니다
4. 상품선택 또는 정기권 차감하기
4-1. 판매할 상품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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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상단의 [+ 상품선택 또는 정기권차감]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과 판매가능한 상품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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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정기권 :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횟수권과 기간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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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고객명을 입력해야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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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 판매할 수 있는 시술과 제품메뉴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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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를 원하는 상품 또는 차감할 보유 정기권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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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정기권을 선택하면? 팝업하단에 정기권에 연결된 상품이 추가되며, 상품명 옆에 파란색 정기권라벨이 보여집니다.
◦
상품을 선택하면? 팝업하단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
메뉴를 모두 선택했다면 [상품선택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4-2. 판매할 상품메뉴가 없을 때, 상품메뉴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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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없다면? 먼저 판매할 상품 메뉴를 등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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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현재 화면에서 창을 닫지 않고 상품메뉴를 바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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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상단의 [+상품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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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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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메뉴가 등록되었어요! 이제 등록된 메뉴를 선택해 바로 판매할 수 있어요!
4-3. 보유 정기권이 없을 때, 정기권 판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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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명을 입력했다면,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고객이 보유한 정기권이 없는데, 정기권으로 상품을 결제하고 싶어한다면? 먼저 정기권을 판매해주세요!
•
현재 화면에서 창을 닫지 않고 정기권을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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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상단의 [+선불액∙정기권 판매]버튼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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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고객명을 입력하고 정기권을 판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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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정기권에 방금 판매한 정기권이 추가되었어요! 이제 보유정기권을 선택해 상품을 결제할 수 있어요!
5. 판매할 상품 수정하기
5-1. 수량 조정하기
•
동일한 상품을 여러개 판매하고 싶다면? 수량을 조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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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튼을 클릭하거나 수량을 직접 입력해 변경할 수 있어요!
5-2. 가격수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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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메뉴의 가격보다 비싸게 혹은 저렴하게 판매하고 싶다면? 가격을 수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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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력필드에 금액을 변경해보세요! 최종가격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5-3. 가격조정(할인∙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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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메뉴의 가격에 금액할인∙추가해 판매하고 싶다면? 가격조정을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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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조정을 클릭하고 원하는 값을 입력해주세요! 최종가격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5-4. 정기권 차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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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에 연결된 정기권이 있다면? 정기권을 차감해 결제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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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권 있음(클릭해 정기권을 차감하세요)’ → 상품에 차감할 수 있는 정기권이 있는 상태에요! 클릭해서 정기권을 선택하면 상품 최종가격이 0원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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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권이 없다면? 정기권을 판매해 차감결제할 수 있어요!
◦
‘정기권 없음(클릭해 정기권을 판매하세요)’ → 차감할 수 있는 정기권이 없는 상태에요! 클릭해서 [정기권판매] 버튼을 이용하면 정기권을 판매하고 바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5-5. 매출담당자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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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없는 매출을 등록할 땐 로그인한 직원이 매출담당자에 기본으로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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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매출등록할 땐 예약담당자가 매출담당자로 자동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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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를 클릭해 다른 담당자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이 때 선택한 담당자앞으로 매출과 인센티브 금액이 집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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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상품에 여러명의 담당자가 있을 땐, 담당자복수 선택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매출금액을 분할해 집계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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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를 클릭하고 [+ 담당자 복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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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명의 담당자를 클릭하고 할당률 또는 금액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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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복수선택이 완료되었어요!
4. 매출메모 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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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시점에 특이사항이 있다면? 매출메모를 기록해보세요! 입력한 매출메모는 매출내역과 결제내역서에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5. 결제금액 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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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이제 결제를 할 차례에요! 이용을 원하는 결제수단을 클릭하고 금액을 입력해보세요! (여러개의 결제수단을 입력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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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결제금액의 회색 글자는 총영업액을, 검은색 글자는 실매출액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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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권을 차감했을 경우, 총영업액에서 정기권차감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실매출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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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액 : 고객이 보유한 선불액이 있다면 선불액을 차감해 상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선불액이 없는데 선불액을 차감해 결제하고 싶다면? [+ 선불액 판매]버튼을 클릭해 선불액을 먼저 판매해주세요. 판매가 완료되면 선불액을 바로 차감해 결제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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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의 결제금액이 0원이 되면 우측하단의 [매출등록] 버튼을 클릭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6. 적립 포인트 수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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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립예정포인트는 매출등록 후 고객앞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금액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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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설정]-[고객등급 설정]에서 고객등급별로 결제수단에 따른 포인트 적립률을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이 되어있다면 결제금액에 따른 포인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참고 : 고객 등급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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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필드를 클릭해 적립포인트를 수정할 수 있어요!
7. 매출등록 완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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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하단의 [매출등록]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를 완료해보세요!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내역서가 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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