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뷰 홈
home
🔔

10월 업데이트 소식

생성일
2023/10/11
태그
안녕하세요 원장님, 팅커뷰 10월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 드려요 업데이트 내용 중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채널톡(https://plussharp.channel.io)을 통해 문의주세요!
원하는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바로 읽을 수 있어요

1. 네이버예약 사용성 업데이트

1-1. 간단일정 등록으로 손쉬운 네이버 예약 막기

이제 드래그만으로 일정을 등록할 수 있어요!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간단일정’이 빠르게 등록됩니다! 네이버 예약 막기가 필요한 시간에 간단일정을 등록해보세요! (단, 일캘린더에서만 간단일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1-2. Npay 가 아닐 경우 시술항목 수정 가능

Npay가 아닌 예약은 팅커뷰에서 시술항목 수정이 가능해요! 등록된 상품(시술,제품)을 삭제하거나 새 상품을 추가해 예약을 수정할 수 있답니다

1-3. 네이버예약 퀵매출등록 가능

네이버 예약도 퀵매출등록️이 가능해요! 번개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매출등록 완료-! 정말 빠르죠?

1-4. 네이버예약도 예약대기문자 수동발송 가능

네이버예약 고객에게도 예약금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싶으셨다면 주목~! 이제 네이버예약 고객에게 예약대기문자를 수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발송’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문자가 발송됩니다

1-5. 네이버고객 Npay 결제요청 여부 표기

이제 팅커뷰 캘린더에서 네이버고객의 Npay 결제 요청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예약 시 고객이 Npay 결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고객요청),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상점요청) 으로 표기됩니다 
주의 업데이트 이전에 등록된 네이버예약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1-6. 네이버 예약 노쇼시 기본 알림문구 입력

노쇼안내문구가 기본으로 입력되도록 개선되었어요! 알림문구 내용은 네이버파트너센터의 내용과 동일하며 문구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매번 새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요~

1-7. 네이버예약 예약자 추가정보 메모란에 자동입력

네이버 예약 시 ‘추가정보’가 있다면 팅커뷰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고객이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연동된 예약블록 메모 마지막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8. 네이버연동 중복허용시에만 스케줄 전/후막기 사용가능

네이버예약 중복허용시에만 추가막기 사용이 가능해요! 매장 운영정책 상 네이버예약 중복 허용을 OFF하기 어려운 경우 네이버예약 중복 허용을 ON으로 설정하고 스케줄 전 후 시간 추가막기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네이버예약 중복허용 기능이란?
고객이 네이버에서 예약을 신청했을 때, 시술시간이 중복될 경우 예약허용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스위치를 ON 할 경우 네이버예약에 빈 공간이 있으면 무조건 예약이 허용됩니다.
스위치를 OFF 할 경우 네이버예약에 빈공간이 있어도, 시술시간에 따라 뒷 일정, 예약, 휴무들에 따라 겹치는 시간이 있으면 예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스케줄 전 후 시간 추가막기 기능이란?
커뷰에 예약∙일정을 등록했을 때, 동시간대 네이버예약 스케줄의 전 후 시간을 추가로 막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예약 전 시간 30분 막기를 설정해 둔 경우, 오후 2시에 예약이 있다면 네이버예약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도록 노출됩니다. 그래서 앞타임에 최소 1시간의 시술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9. 네이버 전/후막기를 예약과 일정 분리해서 선택 가능

예약 따로 일정 따로 전후 시간 추가막기를 설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어요! 예약에만 추가막기 기능을 필요하다면 일정 전후시간 추가막기는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세요!

2. 고객세그먼트 기능 업데이트

2-1. 컬러세그먼트 예약블록에 노출

고객리스트 관리를 간편하게 해주는 고객세그먼트!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어요 !!! 이제 세그먼트별로 컬러를 적용할 수 있답니다 확실히 한눈에 구분하기가 쉬워졌죠?
뿐만 아니라 예약블록에도 고객 세그먼트가 표기된다는 사실! 이제 고객방문시 어떤 고객인지 바로 확인할 수있어요!

2-2. 첫방문고객 세그먼트 추가

첫방문고객 세그먼트가 추가되었어요! 이제 상점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을 예약캘린더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첫방문고객의 매출을 등록하면 신규고객으로 분류됩니다!
첫방문고객과 신규고객 뭐가 다른가요?
두 세그먼트는 ‘방문횟수’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팅커뷰에서 방문횟수는 ‘상품매출등록’을 의미합니다. 즉, 예약까지만 완료한 고객은 첫방문 고객으로 매출등록까지 완료한 고객은 신규고객으로 분류됩니다 
첫방문고객
방문횟수가 0회이며 등록한지 30일 이내의 고객 (방문횟수는 상품매출등록을 의미)
신규고객
방문횟수가 1회이상이며 등록한지 30일 이내의 고객 (방문횟수는 상품매출등록을 의미)
세그먼트 기능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순서변경, 수정 및 저장 등 편집 기능도 전반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세그먼트를 이용하는 상점은 고객세그먼트 활용하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3. 예약 관련 기능 업데이트

3-1. 예약블록 편집 기능 업데이트

이제 예약블록을 편집할 수 있어요! 예약상품, 예약메모, 고객세그먼트 3가지 예약정보의 노출여부를 설정하거나 노출순서를 변경할 수 있어요 상점에 맞춰 원하는 예약정보만 노출되도록 설정해보세요!

3-2. 예약 필터 기능 개선

▲PC : 필터 조건을 변경하면 필터색상이 변경되며 툴팁이 출력됩니다.
▲Mobile : 필터 조건을 변경하면 필터아이콘 스타일이 변경되며 툴팁이 출력됩니다
필터조건 변경시 필터색상이 변경되며 툴팁이 출력됩니다! 이제 필터가 기본값이 아닌 다른 조건으로 설정이 변경되었을 때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3-3. 예약취소 상태일때 매출등록 가능

이제 팅커뷰에서 등록한 예약도 예약취소 상태에서 매출등록이 가능해요!

3-4. ‘+’ 버튼을 클릭해 예약등록할 경우 시작시간 개선

예약캘린더 우측 상단의 ‘ + ’아이콘을 클릭해 예약을 등록할 때, 설정한 예약시간 간격(10분 or 30분)에 따라 가장가까운 예약시작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ex) 현재시간 11:05, 예약시간 간격을 10분으로 설정 → 10분 단위중 가장 가까운 시간인 11:10 이 시작시간으로 입력됩니다.
ex) 현재시간 11:05, 예약시간 간격을 30분으로 설정 → 30분 단위중 가장 가까운 시간인 11:30 이 시작시간으로 입력됩니다.

3-5. 메모칸 높이 개선

메모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모칸의 크기가 커졌어요! 기본으로 5줄이 출력되며 5줄이상 입력시 입력창의 높이가 자동으로 늘어납니다

3-6. 알림(푸시) 기능 추가

예약 알림(푸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앱을 켜지 않아도 예약 상황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푸시알림을 보내드려요 다른 직원이 예약을 등록하거나 수정했을 때도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니 상점 예약현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겠죠? 자세한 이용방법은 예약 알림(푸시) 설정하기 를 참고해주세요!

4. 예약금 관련 기능 업데이트

4-1. #{예약금 입금 기한} 10분 단위 추가

예약금 입금 기한에 10분 단위가 추가되었어요! 고객에게 예약금 입금 유도를 빠르게 하고 싶다면? 입금기한을 10분, 20분으로 설정해 이용해보세요!

4-2. 등록할 계좌가 빠른 계좌 조회 서비스에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예약금 자동입금 서비스를 이용 시 필요한 입금계좌 정보! 등록하려는 계좌가 빠른계좌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계좌를 성공적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계좌정보를 입력하기 전 빠른계좌 서비스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이 개선되었어요!
[ 빠른 계좌 조회 등록방법 확인하기 >] 버튼을 클릭해 빠른계좌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확인이 완료되면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계좌정보 입력 후 [계좌등록] 버튼을 클릭해 입금계좌 등록을 완료하세요.

5. 문자 관련 기능 업데이트

5-1. 비지니스 채널없이 알림톡 발송

카카오 비지니스 채널없이 알림톡을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이제 ‘@팅커뷰알림’ 채널로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번거로운 비지니스 계정 인증 과정없이 사업자번호가 없는 상점도 발신번호등록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참고! 사용 전 @팅커뷰알림채널로 알림톡을 전송하실 경우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 버튼을 클릭해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참고! 친구톡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2. 재방문 유도 문자 추가

재방문유도 문자 자동발송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특정 상품(시술,제품)을 결제한 고객에게 방문 후 N일이 지나면 재방문유도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문자를 이용하고 고객 재방문율을 높여보세요~!
참고 시술 후 안내문자 VS 재방문 유도문자 ! 어떻게 다를까요?
재방문 유도
시술 후 안내
발송기준
- 선택한 상품의 매출이 발생한 날짜를 기준. - 단, 문자발송이 예약되었으나 발송되기 전 새로운 상품매출이 발생할 경우 발송예약된 문자가 취소되며 최근 상품매출일을 기준으로 다시 문자가 예약∙발송됨. ex) 최근 30일이내 방문(상품매출등록)한 적 없는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등에 적합
- 선택한 상품의 매출이 발생한 날짜를 기준. - 단, 상품매출이 발생할때마다 문자가 예약∙발송됨. ex) 시술 후 주의사항 등 방문(상품매출등록)할때마다 안내해야하는 문자에 적합

5-3. 시술 후 안내문자 상품선택 기능 개선

시술 후 안내문자도 전체상품 항목이 추가되었어요! 모든 상품에 대해 문자를 발송할 때 ‘전체상품’을 선택해 이용해보세요! 모든 상품을 하나하나 클릭할 필요없이 ‘전체상품’이 선택되니 정말 간편하죠?

5-4. 선불액 선택차감 시 문자내용에 선불액 각각 표기

이제 선불액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 각각의 선불액 사용내역을 문자로 안내할 수 있어요! 선불액 차감결제 자동발송 설정에서 #{차감선불액상세정보} 변수를 이용해주세요!
참고 문자내용 자세히보기 (클릭하시면 볼 수 있어요)

5-5. 자동발송 정책 변경

예약대기, 예약확정 자동발송의 경우 현재시간 이전의 예약건에 대해 문자가 발송되지 않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어요!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예약 대기
현재시간 이전의 예약등록건에 대해 문자를 발송
현재시간 이전의 예약등록건에 대해 문자를 발송하지 않음.
예약 확정
현재시간 이전의 예약등록건에 대해 문자를 발송
현재시간 이전의 예약등록건에 대해 문자를 발송하지 않음.
예약알림 자동발송의 경우, 현재시간 이후 확정상태의 예약등록시간이 실제 문자발송 시간 이후일 경우 ‘즉시’ 문자가 발송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어요!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예약 알림
확정상태의 예약등록시간이 예약시작시간 이후일 경우 문자를 발송하지 않음.
확정상태의 예약등록시간이 실제 문자발송 시간 이후일 경우 ‘즉시’ 문자 발송
‘예약시작시간’ 변경시에만 문자가 재발송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어요!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예약대기 예약알림 예약확정 노쇼 예약취소
시술내역, 담당자, 예약시작시간, 예약종료 시간 변경시 재발송
예약시작시간 변경시 재발송

6. 선불액∙정기권 등록 기능 업데이트

6-1. 상품/선불액∙정기권검색을 쉽게

이제 검색창을 이용해 상품∙정기권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검색규칙
공통규칙
초성검색 불가능
◦ ex) ㄱ 검색불가, 가 검색가능
띄어쓰기를 올바르게 입력해야함.
• 상품 : (1차)✓2차 • 보유 정기권 : [정기권종류] (1차)✓2차✓xxx✓이용권 • 선불액∙정기권 판매메뉴 - 정기권 판매메뉴 : (1차)✓2차✓xxx✓이용권
상품 검색
1차메뉴명 검색가능, ()괄호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손’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 , ‘(손’, ‘(손)’ , ‘손)’, ‘)’검색가능
2차메뉴명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젤네일’ 검색가능
정기권 검색
[정기권종류] 검색가능
• ex) [횟수권] (손) 젤네일 10회 이용권 → ‘[횟수권]’ 검색가능 • ex) [기간권] (손) 젤네일 1년 이용권 → ‘[기간권]’ 검색가능
1차메뉴명 검색가능, ()괄호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손’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 , ‘(손’, ‘(손)’ , ‘손)’, ‘)’검색가능
2차메뉴명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 ‘젤네일’ 검색가능
자동완성되는 티켓이름을 기준으로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3회 이용권-> ‘3회’ 검색가능 • ex) (손)젤네일 3회 이용권-> ‘이용권’ 검색가능
검색결과가 없을 때 : ‘검색어’와(과) 일치하는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6-2. 선불액∙횟수권 판매 시 창의 크기가 다르도록

상품 판매 도중 선불액 또는 정기권을 판매할 때, 두개의 매출등록창을 구분할 수 있도록 매출등록창 크기가 개선되었어요!

6-3. 선불액정기권 등록시 제공혜택 기본값을 ‘추가’로 변경

선불액∙정기권 등록시 제공혜택의 기본값이 ‘추가’로 변경되었어요!선불액∙정기권을 판매할 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단골고객을 늘려보세요

6-4. 기간권 판매시 시작일과 종료일 개선

기간권의 사용기간 정책이 변경되었어요! 정기권 판매일(시작일시)를 포함하여 종료일이 계산됩니다!
기존
변경
정책
판매일(시작일시)을 제외하여 기간산정
판매일(시작일시)을 포함하여 기간산정
ex) 사용기간을 1년으로 설정
2023-09-18 ~ 2024-09-18
2023-09-18 ~ 2024-09-17

6-5. 제품관리에서 1차상품 등록시 카테고리에 제품 자동입력

‘제품’ 탭에서 1차분류 상품을 등록할 경우 카테고리에 ‘제품’이 자동선택됩니다! 일일이 카테고리를 선택할 필요없이 1차분류명만 입력하면 바로 등록을 완료할 수 있어요!
참고 시술 탭에서 1차 분류 상품을 등록할 경우는 카테고리에 ‘시술’이 자동선택됩니다.

7. 상품(제품) 관리 기능 업데이트

7-1. 상품시간 00:00으로 변경

상품등록 사용성 개선을 위해 상품시간에 00:00 기본값이 적용되었어요! 이제 시간을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상품을 등록할 수 있어요!

7-2. 시술제품 카테고리 변경 기능 삭제

상품관리 기능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1차 분류 상품의 시술 제품 카테고리 변경 기능이 삭제되었어요! 업데이트 이후에는 ‘시술’에 등록된 메뉴를 ‘제품’ 카테고리로 이동이 불가능하며, ‘시술’ 메뉴에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고 ‘제품’메뉴에 새로 등록해야해요!

7-3. 제품메뉴 등록 기능 업데이트

이제 등록한 제품의 재고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제품메뉴를 등록할 때 재고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함께 입력할 수 있어요!
구분
내용
입고가
매입단가와 동일
소비자가(상품금액)
판매금액
안전재고
최소로 보유해야하는 수량
용도
판매 체크해제시 매출등록 창에서 미노출 내수 체크해제시 내수소모 이용불가 판매, 내수 체크와 상관없이 재고조정, 매입등록 가능 (재고관리 기능 참고)
메모
특이사항 기록

8. 재고관리 기능 업데이트

재고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제품의 현재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수소모,재고조정, 매입등록을 통해 재고를 관리할 수 있어요 제품을 판매해 출고된 내역도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재고관리 기능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제품별 현재고 관리하기 를 참고해주세요!

9. 수입지출 관리 기능 업데이트

수입∙지출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어요! 상점 운영에 필요한 수입 지출내역을 등록하고 상점의 순이익을 확인해보세요 수입∙지출관리 기능의 자세한 사용방법은 수입지출내역 등록하기 를 참고해주세요!

10. 직원관리 기능 업데이트

10-1. 직원(담당자) 대표색상

담당자별로 설정할 수 있는 대표색상! 캘린더 표기 색상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어요!!

10-2. 직원권한 설정 (매출에 기간)

직원별 매출 조회,수정, 삭제 가능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전체, 내것만 (권한있음) 선택 시 기간설정이 가능합니다.

10-3. 권한복사하기

직원의 권한을 동일하게 설정하고 싶은 경우, 권한복사하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매번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10-4. 고객연락처 조회 권한설정 가능

직원들에게 고객연락처를 모두 노출하고 싶지 않다면? 고객연락처 조회 권한을 설정해보세요! 고객 연락처 가운데 네자리가 마스킹(****)됩니다.

10-5. 권한이 없을 경우 출력화면 개선

권한이 없을 경우 출력되는 화면이 개선되었어요! 어떤 권한이 없어서 접근이 불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부가서비스 업데이트

11-1. 리뷰중개서비스 기능개선

네이버리뷰 작성율을 높일 수 있도록 리뷰중개서비스 기능이 개선되었어요! 이전에 문자로 하나하나 발송했던 이벤트 안내! 이제 더 저렴하고 오픈율이 높은 알림톡으로 발송해드려요~! 뿐만 아니라 자동발송까지 지원하니 매번 확인해 발송할 필요가 없어 정말 간편하답니다 알림톡을 수신한 고객은 알림톡 버튼링크를 클릭해 영수증을 다운하고 네이버리뷰를 바로 작성할 수 있어요! 고객이 네이버리뷰 작성 시 팅커뷰에서 검수 후 리워드를 지급한 후 이용료를 차감합니다. 리뷰가 작성될 경우에만 차감되는 후불제시스템이니 안심하고 이용해보세요!
리뷰중개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이용방법은 를 참고하세요

12. 모바일앱 개선

12-1. 예약시간 30분마다 표기

예약시간을 10분으로 설정시 30분마다 표기됩니다. PC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어요!

12-2. IOS 연락처가져오기 화면 개선

IOS 연락처가져오기 화면 레이아웃이 개선되었어요! 화면짤림 현상없이 이용이 가능해요

13. 기타 업데이트

13-1. 최근등록한 시술사진 먼저보기

고객상세 화면의 시술사진 모아보기! 이제 최근 등록한 사진이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최근 등록한 사진이 먼저보이니 사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주의! 매출등록일과 무관하게 사진등록일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주의! 등록한 사진을 수정한 경우, 사진 순서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13-2. 고객연결 기능 개선

선불액∙정기권을 공유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연결! 이제 이미 등록한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에러토스트가 출력됩니다!

13-3. 로그인 아이디 대문자 소문자 구분없이 입력 가능

이제 로그인 아이디를 대소문자 구분없이 입력 후 로그인할 수 있어요! 대문자로 가입했더라도 소문자로 입력 후 로그인이 가능하답니다! (단,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13-4. 회원가입 시 유선상담 신청가능

이제 회원가입 마지막단계에서 유선상담을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상담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문의종류와 상담 가능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상담가능한 시간에 유선으로 연락드려요!
업데이트 내용 중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팅커뷰 운영팀에 문의해주세요. 채팅으로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