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뷰 홈
home
🔔

고객전화정보표시 기능 업데이트

생성일
태그
안녕하세요 사장님. 플러스샵입니다.
11월 업데이트 소식 알려 드려요. 고객전화 정보표시(CID) 외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업데이트 요약을 확인해 주세요. 업데이트 내용 중에 궁금하신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채널톡(https://plussharp.channel.io)을 통해 문의주세요!

업데이트 요약

  고객 필터 개선 및 필터 저장 기능   매출 필터 검색 조건 개선   고객 문자수신거부 설정 및 휴면 고객 문자 발송 경고 추가   iOS / Android 발신 번호 정보 제공 기능   모바일을 통한 시술 사진 등록   정기권 순서 변경 기능 업데이트   문자 변수 추가   회원가입 개선 및 추천인 이벤트 안내

 고객 필터 개선 및 필터 저장 기능

기본 제공되는 고객 필터 화면
이제 기본적인 고객 필터 템플릿을 제공하며 필터 적용을 더 직관적이게 변경하였습니다. 이 필터를 활용해서 고객의 정보를 그룹화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필터에는 교집합 검색합집합 검색 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 교집합 검색 은 아래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찾습니다. - 합집합 검색 은 그 반대로 아래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하면 결과로 찾아내는 개념입니다.
고객필터에는 성별, 주소, 태그, 메모, 담당자, 등급, 선불액 내역, 정기권 내역, 총 매출액, 잔여 선불액, 미수금, 방문횟수, 노쇼 횟수, 최근방문일, 최초 등록일을 사용해서 고객을 자동으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회원필터를 통해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사장님들이 회원, 비회원을 구분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기능 개발 전 리서치를 해보니 업장마다 회원/비회원의 정의가 너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업장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회원, 비회원을 필터를 만들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 해보았습니다! (더 필요한 조건이 있으시면 언제든 건의해주세요 )
그러면 이렇게 만들어진 필터들은 어떻게 활용할 수있을까요?
  조건에 맞게 검색 후 마케팅 문자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기본 필터 중에 재방문유도대상이라는 필터가 있는데요! 해당 필터는 2번 이상 방문하였고, 최근 방문이 30일이 넘은 고객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검색된 고객분들께 바로 방문 유도 문자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고객에게 라벨 형태로 필터명이 노출됩니다.
고객리스트 필터에서 뿐 아니라 검색, 예약, 고객 상세 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해당 고객이 포함되는 필터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제 다양한 필터를 만들어서 고객들을 자동으로 분류해보시길 바랍니다~

 매출 필터 추가

새로 추가된 매출 필터를 통해 매출을 다양한 형태로 검색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고객 문자수신 거부 설정 및 휴면 고객 문자 발송 경고 추가

수신 거부 설정
문자를 받길 원하시지 않는 고객이 있을 때 문자수신 거부 설정을 해두면 자동문자, 수동문자 모두 발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 수정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휴대전화 인풋 밑에 수신거부만 체크해주시면됩니다!
이렇게 고객의 요청에 의한 수신 거부 이외에 법적으로 광고문자 발송을 금지하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이제 안심하세요! 플러스샵은 최근 방문일을 기준으로 180일이 지난 고객에게 문자 대상인 경우 팝업을 통해 문자를 보내실지 안보내실지 판단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자동문자 설정을 통해 광고를 보내셔도 휴면고객에게 문자 발송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동문자 광고가 생일고객 광고일텐데요! 이렇게 설정 팝업에서 휴면 고객에게 문자를 보낼지 안보낼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iOS / Android 발신 번호 정보 제공 기능

iOS
iOS에서 발신 번호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플러스샵앱에 권한 설정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플러스샵에 전화를 차단하고 발신번호를 제공하도록 허용해주시면됩니다!
이렇게 권한을 허용해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플러스샵에 고객으로 등록된 고객에게 전화가 온다면?
이렇게 플러스샵에서 해당고객의 이름과 메모를 함께 전달해드립니다~
Android
(2021.11.30)현재 Google 측 심사가 지연되고 있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발신번호 정보 제공 기능이 원할하게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심사가 완료되는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2021.12.27)구글 심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설정하시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에 어려운 점이나 궁금하신 점 있으면 고객센터(070-4709-4520) 또는 채널톡 채팅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폰으로 전화가 올때 전화번호 정보가 플러스샵에 저장되어 있다면 해당 고객의 정보를 푸시를 통해 전달해드립니다! 이 알림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버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발신저 정보 제공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1) 푸시 알림 및 전화 권한 설정 ON 2)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사용하지 않음 설정 아래 이미지를 따라서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플러스샵은 발신자 정보 제공 외에 목적으로 통화기록 권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 푸시 알림 및 전화 권한 설정 ON

1) 설정 페이지 진입 후 애플리케이션 메뉴 클릭!
2) 앱목록에서 플러스샵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3) 알림, 권한 허용 → 위 이미지처럼 알림과 권한을 모두 허용해주시면됩니다!
플러스샵은 등록된 고객의 전화번호, 고객정보 제공 이외의 목적 외에는 통화기록을 살펴보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하지 않은 앱에 플러스샵 등록

플러스샵 앱이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앱으로 설정되어있으면 발신자 정보 제공 기능이 계속 꺼지게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위해서는 플러스샵 앱을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대상에서 제외해주셔야합니다. 앱을 켤 때 나타나는 팝업을 클릭하셔서 이동하신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페이지에서 전체 를 선택한 뒤 플러스샵을 검색해주세요.
이제 스위치를 Off로 바꾸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모바일을 통한 시술 사진 등록

이제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매출 등록 후 시술 사진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매출 클릭 > 시술 사진 등록 클릭 이후 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이 시술사진을 고객별로 모아보는 등의 다양한 추가 기능을 기획중입니다! 시술 사진을 미리 등록해두시면 앞으로 추가 될 기능을 조금 더 풍성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정기권 순서 변경 기능 업데이트

이제 정기권과 선불액 템플릿도 상품처럼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상점이 선불액 > 횟수권 > 기간권 순으로 비중있게 사용하고 있어 같은 종류의 템플릿의 순서 이동만 가능합니다! 드래그로 편리하게 정기권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고 변경한 순서는 판매 시 적용됩니다!

  문자 변수 추가

많은 사장님들이 문자 자동발송을 통해 편리하게 고객분들과 소통하고 계신데요!
플러스샵에서 만들어둔 형식보다 문자를 짧게 보내고 싶어하시는 원장님들을 위해 #{증감선불액}, #{증감정기권}, #{잔여정기권}, #{증감정기권이름} 이렇게 3가지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자동발송 설정에서 활용가능합니다!
선불액 차감결제, 선불액 차감결제 취소, 선불액 임의 조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 #{증감선불액} 을 활용하면 선불액이 차감되거나, 취소되는 등 수정이 발생할 때 해당 이벤트로 인해 변경된 선불액이 입력되어 전송됩니다.
선불액 #{증감선불액}이 차감되었습니다. → 선불액 20,000원이 차감되었습니다.
정기권 차감결제, 정기권 차감결제 취소, 정기권 임의조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 #{증감정기권}, #{증감정기권이름} 을 활용하시면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전송됩니다.
#{증감정기권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사용: #{증감정기권}/ 잔여: #{잔여정기권}) → 이달의 아트 5회권이 사용되었습니다 (사용: 2회/ 잔여: 3회)
다음 업데이트는 예약 캘린더 개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내용 중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채널톡( https://plussharp.channel.io )을 통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