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뷰 홈
home
🔔

4월 업데이트 소식

생성일
2024/04/29
태그
안녕하세요 원장님, 팅커뷰 4월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 드려요 업데이트 내용 중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채널톡(https://plussharp.channel.io)을 통해 문의주세요!
원하는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바로 읽을 수 있어요

1. 모바일 월캘린더 추가

1-1. 모바일 월캘린더

팅커뷰 모바일에 월캘린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도 원하는 달의 전체 스케쥴을 한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날짜를 클릭해 해당일자 상세일정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이 캘린더영역을 넘어가더라도 그날의 스케쥴 갯수는 숫자로 표시됩니다.

1-2. 일정생성 아이콘 위치변경

모바일 일정생성 아이콘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 고객번호 필드 추가

2-1. 팅커뷰 고객번호

팅커뷰 자체 고객번호가 추가되었습니다. 고객 생성시 고객번호를 입력하시면, 이후 고객 생성부터는 자동으로 고객번호가 기입됩니다.
자동 기입되는 번호는 현재 고객번호중 최대값을 기준으로 +1씩 증가합니다.
최대 7자리수 (ex. 9,999,999)까지 입력하실수 있습니다.
이전의 고객들도 전부 고객번호를 생성하고 싶으시다면 고객번호 일괄생성이 가능합니다.
참고 최대 7자리수 (ex. 9,999,999)까지 입력하실수 있습니다. 이후 숫자부터는 자동기입은 가능하나 직접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고객리스트 표에서도 고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 또한 표 노출정보설정 에서 노출여부나, 순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3. 고객번호 일괄생성

이전의 고객들도 전부 고객번호를 생성하고 싶으시다면 환경설정고객번호등록 에서 ‘일괄생성’, ‘일괄삭제’ 가 가능합니다.
참고 일괄 생성시 기존에 기입된 고객번호까지 전부 변경됩니다.

3. 캘린더 예약 정보 미리보기창 개선

3-1. 네이버 기능 (이용완료, 헤어태그, N-pay 현장결제) 위치 종합

매출등록 후 이용완료를 해야하는게 불편하셨나요? 이제는 네이버예약 관련 기능들은 따로 관리하실 수 있어요. N-pay 현장결제, 헤어태그, 이용완료 처리 등 네이버 기능 업무들을 종합했습니다.

3-2. 예약 정보 미리보기창 아이콘,버튼 위치 변경

수정, 삭제, 더보기 아이콘은 미리보기 화면 상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 하단은 예약, 매출관련 버튼영역으로 사용됩니다.

3-3. 예약취소(고객이취소, 상점이취소, 예약노쇼) 선택창 종합

이제 노쇼도 예약취소 목록에 포함됩니다. 고객이취소, 상점이취소, 예약노쇼 어떤 취소유형이던지 예약취소 후 예약 취소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참고 팅커뷰 예약은 ‘고객이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팅커뷰 예약 : 예약취소 → 취소유형 선택 ( 고객이취소, 상점이취소, 노쇼 )
네이버 예약 : 예약취소 → 취소유형 선택 ( 예약취소, 노쇼 )

4. 네이버 헤어태그 개선

4-1. 네이버 헤어태그 (= 인기스타일 태그) 선택 개선

헤어태그는 이제 ‘미리보기 화면’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헤어태그 설정이 더 쉬워졌습니다. 필수선택에서 ‘성별’, ‘기장’을 선택하신 후 상세스타일을 선택해주세요.
참고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업종을 ‘헤어샵’으로 선택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참고 네이버 정책상 ‘매장방문결제 건’만 헤어태그 설정이 적용됩니다.
참고 네이버 정책상 ‘다음날 오후 6시까지’만 수정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5. 상품 가격을 일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추가

5-1. 상품 가격조정 일괄수정

상품 매출등록에 상품이 여러개 등록됐을때, 전체 가격을 일괄적으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한 값은 다음 매출등록에서도 그대로 남아있어 자주 설정하는 값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 부가세 추가 : 추가 + 10% / 부가세 차감 : 할인 + 10% )
…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는 … 를 참고해주세요!

6. ‘팅커뷰예약’ : ‘네이버예약’ 동기화 개선

6-1. 반복 스케줄(반복휴무, 반복일정)을 네이버에 동기화

네이버예약에 팅커뷰에서 설정한 ‘반복 휴무’, ‘반복 일정’스케줄이 30일치 씩 반영됩니다.
당일을 기준으로 30일씩 동기화됩니다.

6-2. 캘린더 설정 변경시 네이버 동기화

캘린더 설정을 변경할 경우, 변경시점을 기준으로 네이버에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7. 캘린더 가독성 개선

7-1. 캘린더 보기양식(일, 주, 월) 형태, 위치 변경

캘린더 보기 양식(일,주,월)을 더 직관적으로 찾아보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7-2. 캘린더 예약필터 형태 변경

예약필터의 가독성이 좋아졌습니다.

8. 알림기능 개선

8-1. 팅커뷰 알림 저장

팅커뷰알림이 바로 삭제되어 불편하셨나요? 이제 팅커뷰 알림은 30일동안 사라지지 않고 보관됩니다.

8-2. 팅커뷰 알림 소리 추가

팅커뷰 알림 수신시 알림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9. CID전화 알림 개선

9-1. CID 전화 알림 표시

CID전화 수신시 알림이 상시 표시됩니다. CID전화 알림은 직접 끄기 전까지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으며, 알림을 끈 후에도 알림 기록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고객은 알림하단의 고객상세정보 버튼을 통해 수신 번호와 일치하는 고객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미등록 고객은 알림하단의 고객등록 버튼을 통해 신규고객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고객 : 고객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
미등록 고객 : 고객등록 페이지로 이동

9-2. CID 전화 알림 기록

CID전화는 알림아이콘을 통해 수신 기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기록에는 고객번호, 고객메모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참고 CID알림 또한 다른 알림들과 같이, 30일동안 보관됩니다.
…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는 … 를 참고해주세요!

10. 매출등록시 상품 정기권 선택 영역 개선

10-1. 정기권, 기간권, 선불액 표시

상품 판매시 상품 ‘정기권’, ‘기간권’ 선택에서 ‘선불액’까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참고 ’공유 선불액’, ‘공유 정기권’은 고객명(관계) 로 표시됩니다.
참고 ’공유 선불액’, ‘공유 정기권’이 없는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11. 무통장입금 고객도 네이버 예약시간 막기 옵션

11-1. 무통장입금 고객도 네이버 예약시간 막기 처리 가능

네이버 예약중 ‘무통장입금’ 고객(예약금이 입금되지 않은고객)의 예약시간을 막을지, 막지 않을지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막기 옵션?
네이버 정책상 예약금이 입금되지 않은 고객들의 예약시간은 막히지 않습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예약금이 미리 납입되지 않아, 예약이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팅커뷰에서는 예약이 중복되는 문제를 방지하고자, 네이버 기본 정책과 별개로 무통장입금도 네이버 예약시간을 막을 수 있도록 ‘무통장입금 시 예약시간 막기’옵션을 제공합니다.

12. 고객 병합하기 기능 추가

11-1. 고객 병합하기 기능 추가

고객정보가 여러개 나뉘어졌을때, 고객합치기를 통해 ‘고객정보’, ‘잔여 선불액’, ‘잔여 정기권’을 합치실 수 있어요. 고객상세정보고객연결고객병합하기 에서 고객정보를 통합하여 하나의 정보로 관리하세요.
고객 상세정보에서 병합하여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선택해주세요.
참고 ‘현재 선택한 고객’의 정보에 병합되며, ‘선택한 고객’의 정보는 사라집니다.
참고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고객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공유 선불액’, ‘공유 정기권’이 있는 고객을 병합하실 경우 다시 고객연결을 하셔야합니다.

13. 기타 개선사항

13-1. 공유선불액 필터 추가

매출등록 → 필터 → 차감 카테고리에 공유선불액 항목이 추가됩니다.

13-2. 상품 추가설명 개선

선불액정기권의 추가정보가 ‘선불액정기권 매출 등록화면’, ‘선불액정기권 상품선택’, ‘선불액정기권 환불’화면에도 표시됩니다.
선불액정기권 추가정보는 ‘선불액정기권 등록’에서 추가정보입력 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선불액정기권 선택’ 화면에서 넘치는 글자는 … 으로 표기됩니다.

13-3. 시술 : 제품 구분선

이제 ‘상품선택 또는 정기권 차감’화면에서 ‘시술’과 ‘제품’은 구분선을 통해 구분하실수 있습니다.

13-4. 문자 수동 발송시 제목표기

문자 수동 발송시에도 제목이 표기됩니다.
제목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업데이트 내용 중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팅커뷰 운영팀에 문의해주세요. 채팅으로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