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매출을 환불해줘야할 때가 있죠! 팅커뷰는 환불내역까지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1. 상품매출 환불하기
1-1. 환불할 매출 선택하기
•
환불할 매출내역을 클릭해주세요.
•
[매출수정∙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매출환불]버튼을 클릭하세요.
1-2. 환불일시 변경하기
•
환불일시는 기본으로 매출일시와 동일하게 세팅되어 있어요. 좌측 상단 [매출시간]버튼을 클릭하면 [현재시간]으로 환불일시를 변경할 수 있어요!
•
날짜를 클릭하면 원하는 일시로 변경해 환불을 등록할 수 있어요!
1-3. 환불금액 입력하기
•
환불해줄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세요. 최초에 입력되어 있던 정보를 수정하지 않고 [환불등록]을 진행하면 매출등록 시 결제정보와 동일하게 환불됩니다. 입력된 금액을 수정해 매출금액과 환불금액을 다르게 환불할 수 있어요. 환불금액이 매출금액보다 적거나 많아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했을 때 입력했던 담당자별∙결제수단별 매출금액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어요!
◦
결제수단에 입력된 금액의 합이 매출금액을 의미합니다.
1-4. 환불메모 입력하기
•
환불시점에 특이사항이 있다면 메모에 기록해보세요! 환불내역서와 환불내역에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어요!
1-5. 환불등록 완료하기
•
환불내용 입력을 완료했다면 우측하단의 [환불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환불확인 팝업이 열리면 매출금액과 환불금액을 확인해주세요.
•
[환불]버튼을 클릭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
매출내역에 환불내역이 등록되었어요!
2. 선불액∙정기권매출 환불하기
2-1. 환불할 매출 선택하기
•
환불할 매출내역을 클릭해주세요.
•
[매출수정∙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매출환불]버튼을 클릭하세요.
2-2. 환불일시 변경하기
•
환불일시는 기본으로 매출일시와 동일하게 세팅되어 있어요. 좌측 상단 [매출시간]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시간]으로 환불일시를 변경할 수 있어요!
•
날짜를 클릭하면 원하는 일시로 변경해 환불을 등록할 수 있어요!
1-3. 보유 선불액∙횟수∙이용기간 조정하기
•
선불액 : 차감액을 입력하세요. 차감액은 잔여금액만큼 입력할 수 있어요.
•
횟수권 : 차감횟수를 입력하세요. 차감횟수는 잔여횟수만큼 입력할 수 있어요.
•
기간권 : 종료일시를 입력하세요. 종료일은 시작일~유효기간 사이에서 입력할 수 있어요.
1-4. 환불금액 입력하기
•
환불해줄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세요. 최초에 입력되어 있던 정보를 수정하지 않고 [환불등록]을 진행하면 매출등록 시 결제정보와 동일하게 환불됩니다. 입력된 금액을 수정해 매출금액과 환불금액을 다르게 환불할 수 있어요. 환불금액이 매출금액보다 적거나 많아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했을 때 입력했던 담당자별∙결제수단별 매출금액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어요!
◦
제공혜택(추가)이 있을 경우 표시됩니다. 매출금액에서 추가 제공혜택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금액을 입력할 수 있어요.
1-5. 환불메모 입력하기
•
환불시점에 특이사항이 있다면 메모에 기록해보세요! 환불내역서와 환불내역에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어요!
1-6. 환불등록 완료하기
•
환불내용의 입력을 완료했다면 우측하단의 [환불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환불확인 팝업이 열리면 매출금액과 환불금액을 확인해주세요.
•
[환불]버튼을 클릭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
매출내역에 환불내역이 등록되었어요!
3. 환불 삭제하기
•
환불을 삭제하는 방법은 상품과 선불액∙정기권 모두 동일합니다.
•
삭제할 환불내역을 클릭하세요.
•
[환불삭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확인창이 열리면 [삭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팅커뷰 운영팀에 문의해주세요.
채팅으로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