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중개서비스에 대한 이용설정을 할 수 있어요!
1. 리뷰 중개서비스 이용 설정하기
1-1. 비지니스 계정이 인증된 경우
1-2. 비지니스 계정이 등록이 안된 경우
리뷰중개서비스 이용 시 발송되는 알림톡은 상점채널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비지니스 채널인증을 완료 후 리뷰중개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2. 선택발송 시 리뷰요청하기
2-1. 매출등록 후 리뷰요청하기
리뷰중개서비스 알림톡 발송방법을 ‘선택발송’으로 설정한 경우, 매출등록 시 문자발송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요!
•
매출을 등록하면 리뷰요청 알림톡 발송 팝업이 출력됩니다!
•
[문자발송]버튼을 클릭하면 알림톡이 즉시 발송됩니다. 발송된 문자내용은 문자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닫기]버튼을 클릭한 이후 리뷰요청 알림톡을 발송하고 싶은 경우, 2-2. 등록된 매출에서 매출요청하기 를 참고하세요!
2-2. 등록된 매출에서 매출요청하기
매출등록 후 리뷰를 요청하지 않았다면, 언제든 알림톡을 다시 발송할 수 있어요!
•
등록된 매출에서 [리뷰요청하기]버튼을 클릭하세요!
•
[알림톡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리뷰요청하기 알림톡이 즉시 발송됩니다!
단, 한 번 리뷰요청을 발송한 매출에 대해서는 리뷰요청 알림톡을 또 발송할 수 없어요!
3. 자동발송시 리뷰요청하기
매출등록 시 연락처가 있는 고객이라면 알림톡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발송된 문자내용은 문자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4. 리뷰작성 및 리워드 지급
4-1. 고객에게 리뷰요청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리뷰요청 및 알림톡이 발송되며, 고객은 영수증을 다운하고 네이버 리뷰를 작성할 수 있어요. 작성을 완료한 후 인증하면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4-2. 팅커뷰에서 리뷰확인 및 리워드 지급
고객이 등록한 리뷰를 팅커뷰측에서 검수 후 승인 알림톡(문자)를 발송합니다. 승인될 경우 리뷰 승인 및 리워드 지급 문자를 발송합니다.
고객이 받아보는 리뷰승인 알림톡 jpg (이미지준비중)
고객이 등록한 리뷰가 부적절할 경우 리뷰거절 알림톡(문자)를 발송합니다. 거절될 경우 리뷰거절 문자를 발송해 고객이 리뷰를 다시 등록하도록 유도합니다.
고객이 받아보는 리뷰거절 알림톡 jpg (이미지준비중)
리뷰승인시 고객에게 리워드(적립포인트)가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4-3. 문자포인트 차감
문자포인트 차감 이미지 jpg (이미지 준비중)
네이버 리뷰 작성 확인 및 리워드 지급이 완료되면 이용료인 상점의 문자포인트가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5. 리뷰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 서비스안내
네이버 예약 연동을 완료한 고객 중, 리뷰중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출등록 완료 시 홍보 팝업이 출력됩니다! [리뷰중개서비스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을 시작할 수 있어요!
설정을 완료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이 바로 시작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팅커뷰 운영팀에 문의해주세요.
채팅으로 문의하기 >